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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체국보험사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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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체국보험의 상품개발-보험금 지급-고객상담 등 전 과정이 최적 운용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합니다.

주요업무

  • 상품개발

    보험사업의 영위, 우체국보험 공익적 목적달성의 근간이 되는 상품개발과 이와 연계된 제반 업무를 수행합니다.

  • 영업관리 지원 및 교육

    보험영업부문 전체의 영업 방향을 설정하고 영업조직의 역량 개발을 위한 영업교육 등 현장 영업활동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.

  • 청약심사

    신체적·환경적·도덕적 위험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합리적으로 계약 인수조건을 결정하는 언더라이팅 업무를 수행합니다.

  • 지급심사

    계약 이후 사고 발생 시 관련 보험금 지급의 적절성을 판단하는 클레임 업무를 수행합니다.

  • 일반조사

    청구된 보험사고가 관련 보험금을 지급받는데 있어서 적정한지를 조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.

  • 특별조사

    보험사기 등 역선택을 예방 및 적발하고 부당보험금 누수를 방지하여 선량한 보험계약자를 보호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.

  • 손익관리 등 회계업무

    우체국보험의 수익성 강화를 위한 손해율 관리 및 보험계약에 따른 보험금 지급에 필요한 책임준비금 산출, 각종 통계자료 관리 및 분석, 결산 업무를 수행합니다.

  • 고객상담

    우체국보험 관련 고객상담업무를 수행하고, 고객에게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문상담사를 육성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.

  • 보험관련 IT 지원

    우체국금융에서 사용하는 IT프로그램을 검증하고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여 금융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지원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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