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사전정보공표]
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7조(행정정보의 공표)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
국가기관, 지방자치단체, 공공기관 등이 보유 관리하는 주요정보를
국민의 정보공개청구가 없더라도 사전에 국민에게 제공하는 것
정보공개책임관
전략기획실장 조평제(02-2610-6010)
정보공개담당자
기획조정팀 유환희(02-2610-6033)
공표목록 | 공표항목 | 주기 | 시기 | 방법 | 담당부서 | 담당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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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상감사 현황 및 우수사례 | 일상감사 대상, 처리절차, 관련 법규, 우수사례(계약, 예산, 주요 정책분야 우수사례) | 분기 | 매 분기말의 다음달 10일 이내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전효승 |
공직기강 감찰결과 | 시기별 감찰개요, 감찰결과(대상, 내용, 위법사항 등), 조치결과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전효승 |
부패행위 신고 및 처리결과 | 신고목록 및 내용, 조사결과(내용, 위법사항 등), 조치결과 | 매년 | 1월(발생 시 결과 보고 후 14일 이내)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전효승 |
범죄유형별 형사처분 임직원 현황 | 범죄유형, 범죄내용, 기소여부, 재판결과, 징계내역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전효승 |
고충·다수 민원관련 조사 및 처리결과 | 유형(고충, 다수), 민원목록 및 내용, 조사결과(내용, 위법사항 등), 민원처리 결과, 조치결과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전효승 |
반부패 경쟁력 추진 현황 | 반부패 경쟁력 평가 추진계획, 반부패 추진 시책 | 매년 | 계획 수립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박승원 |
반부패 경쟁력평가 결과 | 평가결과(점수, 평균, 등급 등) | 매년 | 결과 발표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박승원 |
종합청렴도 평가 | 평가결과(점수, 평균, 등급 등) | 매년 | 결과 발표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박승원 |
청렴도 조사 결과 | 평가결과(점수, 평균, 등급 등) | 매년 | 결과 발표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박승원 |
임직원 행동강령 및 지침 | 임직원 행동강령 및 지침 내용 | 수시 | 개정 시 개정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김범수 |
협력업체 행동강령 | 협력업체 행동강령(청렴서약, 청렴계약, 위반시 제재 등) 내용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김범수 |
비위면직자 취업제한 제도 | 제도취지, 취업제한 범위 및 내용 등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김범수 |
재산등록 | 재산등록 공개대상자 재산내역, 전년도 대비 증감 내역 및 사유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박승원 |
청렴계약 및 윤리서약 | 임원 직무청렴계약 및 직원 윤리서약 현황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김범수 |
청렴교육 현황 | 청렴교육 시행 내역(일시, 장소, 교육내용 등), 참석인원, 기관장 및 임원 참석여부 | 분기 | 매 분기말의 다음달 10일 이내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김범수 |
부서별 주요 계획 | 부서명, 사업명, 사업개요, 주요내용, 관련예산, 추진계획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경영성과팀 | 유한나 |
중장기 전략 및 경영목표 | 중장기 전략(전략체계, 로드맵, 전략과제 등), 중장기 경영목표(경영목표 추진체계, 세부계획 등) | 매년 | 12월 | 홈페이지 | 경영성과팀 | 유한나 |
정부 경영실적 평가 결과 | 기관평가(평가등급, 전년도 평가등급 및 평가등급 변경 사유), 기관장 평가등급(평가등급, 전년도 평가등급 및 평가등급 변경사유), 감사 평가등급(평가등급, 전년도 평가등급 및 평가등급 변경사유) | 매년 | 결과 발표 후 30일 이내 | 홈페이지 | 경영성과팀 | 유한나 |
주요 연구개발과제 완료 현황 | 과제명, 과제내용, 수행기간, 총연구비, 연구책임자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금융연구팀 | 권태우 |
각종 위원회 심의결과 | 위원회명, 회의개최 일자, 참석 위원명, 심의안건, 심의결과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이지훈 |
산학협력 현황 | 산학연관 MOU 현황, 채용 및 창업 연계 현황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이지훈 |
기관 관련 주요 법령 | 법, 시행령, 시행규칙 등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30일 이내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이지훈 |
소속기관 경영실적평가 결과 | 소속기관명, 평가기준(평가지표, 배점, 평가방법), 평가결과, 지적사항, 조치계획 및 조치결과 | 매년 | 결과 발표 후 30일 이내 | 홈페이지 | 경영성과팀 | 유한나 |
청렴마일리지 운영 현황 | 개요, 운영기간, 지표, 인센티브, 운영결과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박승원 |
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사업 및 조사결과 | 사업명, 사업기간, 사업내용, 총사업비, 예비타당성 조사기관, 조사결과, 사업착수 여부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최두섭 |
각종 기금운용계획 | 기금명, 설치개요, 운용방향, 자금운용계획(지원내용, 지원시기 등)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최두섭 |
기금지원사업 사업선정 결과 | 사업명, 사업내용, 선정기관(단체), 지원금액, 선정기준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최두섭 |
국비보조 및 정부보조사업 현황 | 사업명, 사업내용, 항목별 예산 및 정산내역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최두섭 |
법률고문 현황 | 법률고문명(법무법인 및 개인), 위촉기간, 주요경력, 수당 등 지급방법 및 지급액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진우 |
소송 주요 판례 | 제,피소여부 / 위임여부 / 재판결과 / 사건종류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한승훈 |
사규 현황 | 명칭, 제정일자, 최종개정 일자, 담당자, 연락처, 규정내용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이지훈 |
노사 협의회 현황 | 협의회 구성 및 기능, 협의회 운영 방법, 노사협의회 의결사항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진우 |
사회공헌 활동 현황 | 계기(명절, 연말, 국군장병 위문, 기타 등), 지원일자, 지원대상, 지원내역, 지원금액, 재원조달(임직원 모금, 예산 등)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진우 |
지역사회 공헌사업 현황 | 사업명, 사업내용, 관련예산, 추진 경과 및 계획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진우 |
사회적 기업 지원현황 | 지원대상(기업명, 기업소개 등), 지원내용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채용통계 | 채용개요, 채용인원, 지원인원, 경쟁률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팀 | 박지은 |
해외 파견직원 복리후생비 등 지급 내역 | 파견국가명, 직급, 항목별 복리후생비 지급내역, 기타 지원비 지급내역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은미 |
직원 초과근무수당 지급 내역 | 부서명, 초과근무시간, 초과근무수당 지급액, 1인당 평균 초과근무시간, 1인당 초과근무수당 지급액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팀 | 고화진 |
협력업체 포상내역 | 업체명, 포상내역, 포상사유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팀 | 정동기 |
입찰참가 자격제한 | 업체명, 제재내역(제재명, 제재기간 등), 제재사유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민원 발생 현황 및 주요 Q&A | 분야, 민원 내용 및 답변 내용 | 반기 | 2월, 8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진우 |
민원처리 절차 | 청원, 진정민원 접수 및 처리안내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진우 |
청사현황 및 시설사용 안내 | 위탁관리 건축물현황(연면적, 층수, 주요시설물, 주차대수, 용도), 시설사용(시설명, 사용가능 시간, 사용료) | 매년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자산안전총괄팀 | 신성호 |
정보공개 분야 국민의견 수렴 및 만족도 조사 결과 | 분야(사전정보공표, 정보공개 청구 및 답변 등), 조사기간, 조사대상, 조사결과, 의견수렴 결과 및 개선 내용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유환희 |
시청각기록물 보유현황 | 생산부서, 생산연도, 보존기간, 기록물제목 | 매년 | 5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진우 |
단위과제 목록 | 단위과제명, 분류체계, 단위과제 설명, 부서명, 보존기간, 보존기간 책정사유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진우 |
비공개기록물 공개 재분류 목록 | 생산기관, 생산연도, 보존기간, 기록물철명, 기록물건명, 재분류 의견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진우 |
기록물 생산 현황 및 폐기 목록 | 생산현황(생산연도별, 보존기간별(영구, 준영구, 30년, 10년, 5년, 3년, 1년), 문서 생산건수), 폐기목록(생산연도, 부서명, 기록물철 제목, 기록물 형태, 보존기간, 수량)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진우 |
전용 차량 운영 현황 | 승차자 직위, 차량번호, 차종, 구입일자, 구입금액, 주행거리(월별), 유류사용량(월별), 유류비(월별)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진우 |
청사 에너지관리 현황 | 전기, 수도, 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, 전년 동월 대비 사용량과 비교, 사용 증감내역, 증감사유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자산안전총괄팀 | 신성호 |
부서장 및 직원 해외출장 내역 | 직위, 여행목적, 여행기간, 여행일정, 여비집행 내역(식대, 항공료, 숙박료, 업무추진비 등), 출장결과 보고서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팀 | 김남훈 |
항공마일리지 발생 및 사용 내역 | 항공마일리지 발생내역(전년도 이월내역, 당해연도 발생내역, 발생내역 합계), 사용내역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팀 | 김남훈 |
친환경제품 구매실적 | 품목, 구매 수량 및 금액,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중소기업 제품 구매실적 | 품목, 구매 수량 및 금액,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장애인 생산품 구매실적 | 품목, 구매 수량 및 금액,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성희롱 예방교육 현황 | 성희롱 예방교육 시행 내역(일시, 교육방법, 교육내용 등), 참석인원, 기관장 및 임원 참석여부 | 매년 | 연중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팀 | 정동기 |
대외 포상 수상내용 | 포상일시, 포상훈격, 포상대상자, 포상기관, 포상제목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팀 | 정동기 |
수익시설물 및 이용료 현황 | 시설물 종류, 명칭, 소재지, 이용료 산정기준, 이용취소 절차 및 환급금액 등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30일 이내 | 홈페이지 | 자산안전총괄팀 | 신성호 |
명예대사 및 홍보대사 운영현황 | 구분(명예대사, 홍보대사), 성명, 주요경력, 위촉사유, 위촉일, 위촉기간, 활동비 지급내역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유환희 |
보안점검 결과 | 구분(자체점검, 외부기관 점검), 점검일시, 점검대상, 점검결과, 조치결과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진우 |
세금납부 현황 | 법인세 납부현황(과세표준, 납부세액), 부가가치세 납부현황(과세표준, 매출세액, 매입세액, 납부세액), 종합부동산세 납부현황(과세표준, 납부세액), 지방세 납부현황(지방세 세목별 납부실적)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최연춘 |
법인카드 관리 현황 | 구분(본사, 사업소 등), 발급개수, 사용제한 시간 및 업종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은미 |
법인카드 포인트 발생 및 사용내역 | 법인카드 포인트 발생내역(전년도 이월금액, 당해연도 발생금액, 합계금액), 사용내역(일자, 사용금액, 사용처 등)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은미 |
상품권 구입 및 배부 현황 | 구입일자, 종류, 구입금액, 구입목적, 배부처, 배부금액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전통시장 상품권 구입 및 배부 현황 | 구입일자, 구입금액, 전체상품권 구입액 대비 비율, 구입목적, 배부처, 배부금액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자산관리 현황 | 자산명, 취득일자, 취득원가, 잔존가액, 처분현황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최연춘 |
공통자재 단가 | 분야(전산, 토목, 건축 등), 조달청 가격정보, 품목별(휘발유, 경유 등) 공통 자재단가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계약심사 현황 | 분야(전산, 토목, 건축 등), 유형(공사, 설계변경, 용역, 설비 등), 요청기관, 심사요청액, 심사액, 절감액, 우수사례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1천만원이상 공사ㆍ용역ㆍ물품 계약 현황(수의계약 제외) | 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, 계약명, 계약일자, 계약금액, 계약내역, 낙찰율, 계약업체(업체명, 소재지, 대표자), 담당부서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500만원 이상 공사ㆍ용역ㆍ물품 수의계약 현황 | 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, 계약명, 계약일자, 계약금액, 계약내역, 계약업체(업체명, 소재지, 대표자), 수의계약사유, 담당부서 | 분기 | 1월, 4월, 7월, 10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1천만원이상 공사ㆍ용역ㆍ물품 발주계획 | 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, 명칭, 시기, 물량 및 규모, 도급액, 입찰방법, 담당부서, 전화번호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500만원 이상 공사ㆍ용역ㆍ물품 대가지급 현황 | 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, 계약명, 계약일, 종료일, 계약금액, 기성금, 준공금, 지급대상업체(업체명, 소재지, 대표자), 담당부서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대규모(100억원 이상) 공사정보 | 사업명, 사업내역, 예산, 추진실적 및 계획, 담당부서, 전화번호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개인정보 처리방침 | 개인정보처리 목적,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현황, 제3자제공, 위탁현황, 항목, 파기, 안전성 확보조치, 열람청구방법 등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정보보호팀 | 김태승 |
개인정보파일 보유현황 | 명칭, 부서명, 운영근거, 운영목적, 보유기간, 정보주체수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정보보호팀 | 김태승 |
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현황 | 담당부서, 수탁기관, 위탁내용, 위탁기간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정보보호팀 | 김태승 |
개인정보 제3자 제공현황 | 수탁자, 이용목적, 항목, 보유(이용)기간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정보보호팀 | 김태승 |
정보화사업 추진현황 | 유형(시스템 구축, 홈페이지 개발·개편·통합·운영, 콘텐츠 제작 등), 사업명, 사업목적, 사업내용, 사업일정, 관련예산, 담당부서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정보보호팀 | 이태형 |
공공데이터 개방사업 현황 | 공공데이터명, 목록갱신일, 포털 상세페이지 URL, 공공데이터 상세 설명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정보보호팀 | 이태형 |
빅데이터활용 현황 및 계획 | 빅데이터활용 현황 및 계획(정책, 전략, 홍보, 교육 등)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정보보호팀 | 이태형 |
공공데이터 개방목록 | 공공데이터 보유목록, 책임관, 실무담당자, 전화번호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정보보호팀 | 이태형 |
홍보관ㆍ전시관ㆍ박물관 등 현황 | 명칭, 소재지, 규모, 주요시설, 운영기간, 운영예산, 인원, 운영시간 및 이용방법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유환희 |
정기간행물 등록현황 | 명칭, 발행인, 등록일자, 발행주기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유환희 |
각종 공모전 개최현황 | 공모전명, 공모기간, 수상내역, 수상작 소개, 담당자, 전화번호 | 매년 | 12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유환희 |
홍보자료 현황 | 영상 및 인쇄 홍보물, 사보 등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유환희 |
홍보용품 제작 현황 | 제품명, 단가, 수량, 제작금액, 납품일자, 납품업체(대표자, 소재지 등), 배부부서 및 활용목적 | 분기 | 1월, 4월, 7월, 10월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지원석 |
광고비 집행현황 | 광고매체명, 기간 및 방법, 집행액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유환희 |
해외기관 MOU 체결 현황 | 전년도 MOU 체결 국가명, 기관명, 체결일자, 명칭, 내용, 향후 추진계획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유환희 |
해외 협력사업 현황 | 전년도 해외 협력 사업명, 사업개요, 주요내용, 추진계획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유환희 |
국제회의 참여 및 역할 | 전년도 국제회의 참여 회의명칭, 회의개요, 참석자, 주요참여 국가 및 기관, 회의결과 및 추진계획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유환희 |
청탁금지법 교육현황 | 청탁금지법 관련 교육 일시, 장소, 교육대상인원, 교육 내용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김범수 |
청탁금지법 서약서 작성 현황 | 서약서 작성 기간, 작성 인원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김범수 |
우체국보험 청약심사 프로세스 | 우체국보험 청약심사 업무 프로세스 | 수시 |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청약심사1팀 | 김도희 |
보험청약 구비서류 | 청약심사 시 주요 구비서류 | 수시 |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청약심사1팀 | 김도희 |
청약철회 | 청약철회 방법, 처리절차, 구비서류 | 수시 |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청약심사1팀 | 김도희 |
보험계약 부활 | 부활이 가능한 조건, 부활계약 처리절차 | 수시 |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청약심사1팀 | 김도희 |
외국인 계약 | 외국인의 보험계약 가능조건, 구비서류 | 수시 |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청약심사1팀 | 김도희 |
간편 사전심사 | 보험계약 간편 사전심사 이용방법 | 수시 |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청약심사1팀 | 김도희 |
보험금 지급 프로세스 | 우체국보험 지급심사 업무 프로세스 | 반기 | 1월, 7월 | 홈페이지 | 일반심사팀 | 이교창 |
보험금 청구 구비서류 | 보험금 청구항목별 구비서류 | 매년 | 7월 | 홈페이지 | 일반심사팀 | 이교창 |
보험금 청구방법 | 사고보험금 청구방법(청구채널) 안내 | 매년 | 7월 | 홈페이지 | 일반심사팀 | 이교창 |
예금서포터즈 운영 | 예금서포터즈 활동내역 | 분기 | 매 분기말의 다음달 20일 이내 | 홈페이지 | 예금고객총괄팀 | 김수영 |
우체국보험 약관 | 우체국보험 계약자용 약관, 상품요약서 | 수시 | 상품개선 및 출시 후 15일이내 | 홈페이지 | 보험상품개발팀 | 강현준 |
우체국보험 교육현황 | 교육대상기관, 교육과정, 교육인원 등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보험영업교육팀 | 이건희 |
재난안전 매뉴얼 | 각종 재해(풍수해·지진·화재·정전·감염병·중대재해) 발생시 대응체계, 조치사항, 점검사항 등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자산안전총괄팀 | 김한용 |
외국인 보험금 청구 | 외국인 보험금 청구 시 구비서류 등 | 반기 | 1월, 7월 | 홈페이지 | 일반심사팀 | 이교창 |
갑질행위에 대한 징계확정자 현황 | 갑질행위에 대한 징계확정자 현황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팀 | 문용태 |
여성임원 비율 | 여성임원 비율 | 분기 | 매 분기말의 다음달 10일 이내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이지훈 |
연도별 수입·지출 예산 | 연도별 수입·지출 예산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최두섭 |
PoSID 금융리포트 홈페이지 게시 현황 | 일일, 주간 금융리포트 게시 현황 | 매년 | 1월, 7월 | 홈페이지 | 금융연구팀 | 백민정 |
우체국예금 상품별 특징 | 우체국예금 상품별 특징 | 수시 | 상품개시 및 출시 후 15일 이내 | 홈페이지 | 예금상품개발팀 | 정용제 |
부패영향평가 실적 | 제,개정 규정에 대한 부패영향평가 실시 현황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김범수 |
장애인 고용 현황 | 연도별 장애인 고용 현황 | 매년 | 7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팀 | 박지은 |
기관 업무협약 현황 | 연도별 대외기관 업무협약(MOU) 체결 현황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이지훈 |
기관 지식재산권 현황 | 업무표장, 서비스표 등 특허 보유현황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장한진 |
안전경영책임보고서 | 안전경영책임보고서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자산안전총괄팀 | 김한용 |
정보공개 및 비공개목록 | 공개목록(청구제목, 청구내용, 담당부서), 비공개 목록(청구제목, 청구내용, 비공개사유, 담당부서) | 매월 | 익월 15일 이내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유환희 |
부서장 업무추진비성 경비 사용내역 | 직위, 사용일시, 사용장소, 사용금액, 사용목적, 참석대상 및 인원 | 매월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은미 |
임원(기관장) 업무추진비성 경비 사용내역 | 직위, 사용일시, 사용장소, 사용금액, 사용목적, 참석대상 및 인원 | 매월 | 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운영지원팀 | 이은미 |
청렴시민감사관 운영 현황 | 개최일시, 회의내용, 회의결과,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결과 | 분기 | 매 분기말의 다음달 10일 이내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김범수 |
기관 업무보고 자료 | 일반현황, 주요 업무계획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이지훈 |
정보공개 청구 및 처리현황 | 청구현황(방법별, 공개여부 결정기간별, 기타청구처리 건수), 처리현황(전부공개, 부분공개, 비공개, 취하 등 건수)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유환희 |
내부 경영실적 평가 결과 | 부서명, 평가기준(평가지표, 배점, 평가방법), 평가결과, 지적사항, 조치계획 및 조치결과 | 매년 | 결과 발표 후 30일 이내 | 홈페이지 | 경영성과팀 | 김지환 |
감사계획 | 유형(정기, 특정, 대규모공사현장 등), 대상(본부, 직속기관, 사업소 등), 감사일정, 감사반편성, 중점 감사사항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 전효승 |
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| 위원회명, 위원회 구성(위원장명, 위원장 임기, 위원수, 민간위원수, 여성위원수), 위원회 개최 주기, 설치목적, 설치근거 | 수시 | 매 분기말의 다음달 10일 이내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이지훈 |
중기인력운용 계획 | 수립개요, 중점 분야, 기간별·직급별 인력배치, 신규인력 증·감축, 인건비 수급, 상근인력 운용, 민간위탁 등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기획조정팀 | 최두섭 |